본문 바로가기

골목탐방기

[광장탐방기] 새로 단장한 “광화문광장” 방문기

728x90
반응형

광화문 광장
방문기🥇

 


새롭게 단장하여 시민들 곁에 돌아온 광화문 광장!
밤에 좀 더 이쁜 거 같아
소비대장과 방문했다! ㅎㅎ

광화문역에서 나오면 한산에서 활약하신
이순신 장군 동상이 더욱 늠름하게 중원을 지배중 ㅎㅎ
확실히 섬으로 존재했을 때 보다
광장에 사람들이 많았음

반응형

기대했던 나무 산책로
아직 나무가 무성하진 않았지만 자연스러운 굴곡이
더욱 걷기 재밌었당 ㅎㅎ

건너편에 보이는 kt빌딩은 네온으로
마치 예술작품같은 영상으로 시민들을 매혹하는 중

나도 모르게 빠져들어서 계속 보게된 영상을
혼자 보기 아까워서 직접 찍어왔당

한국적인 미가 포인트인 영상 ㅎㅎ

해치마당 입구쪽에 관객석같은 계단이 마련되어 있었당
사람들도 굉장히 많았음 ㅎㅎ

그리고 예전엔 도로였던 세종대로23길!
이젠 보행자를 위한 보행로가 되어있었다👍🏻👍🏻
광장에서 자연스럽게 이어진 공간이라
앞으로 상권이 더 생길듯 ㅎㅎ

728x90

앙부일구, 측우기, 혼천의

그리고 중앙쪽으로 가면 보이는
세종대왕의 발명품!
오른쪽부터 행성의 위치를 측정하는 혼천의
비의 양을 재는 측우기
마지막 교과서에서 가장 많이 보았던 해시계 앙부일구
다들 조명빨 좀 받는듯?

그리고 가장 위대한 지도자 세종대왕 동상까지

그리고 왼쪽에는 물이 흐르는 길에
조선의 역사가 새겨져있당
광화문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 태조 1년!

이렇게 쭈욱 물길이 이어짐!

조선의 발자취를 아주 멋지게 표현한듯❤️

그리고 중앙에 찐잔디 광장 ㅎㅎ
갑자기 러닝모임에서 동그란 원을 만들더니
스트레칭을 진행해서 구경하던 사람들 당황;ㅋㅋㅋㅋ

그리고 동쪽을 바라보면 서울역사박물관이 보인다!
LED광고판을 두른뒤 보는 맛이 더해진 박물관 ㅎㅎ

호랑이가 멋있어서 찍어봄 ㅎㅎ

광장에는 버스정류장도 있고
광화문역도 이어져서
이제 진정한 살아있는 광장이 된 거 같다
계절마다 한 번씩은 와야할 장소라고 생각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