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탐방기

[다이소탐방기] 창틈 바람막이 & 단열 에어캡시트 사용기

728x90
반응형

창틈막이 폼패드 & 유리창용 단열시트

다시 뽁뽁이가 필요한 계절이 돌아왔다🥶
이번 년도는 코로나에 정신없이 흘러가버려서
계절에 대한 기억도 없는듯 ㅜㅜ
그래도 추운건 몸이 바로 반응하는지
아니면 침대를 창문쪽으로 이동해서인지
자고일어나면 으스으슬 춥다🥶x1000
그래서 구입한 일명 대형 뽁뽁이와 창틈막이!

반응형

먼저 끼워쓰는 창틈막이는 스티로폼같은 재질이고
창틀에 끼우면 외풍과 소음, 벌레를 차단해준다고 한당
설치가 쉬운 창틈막이 먼저 시공!🤨

내방은 유리창이라고 하기에 민망할 정도로
베란다 형태의 대형창이라 외풍에 더 취약 ㅜ
요즘 아파트가 아무리 3중창이라지만
유리창 바로 옆에서 자면 외풍은 피할 수 없다🥶

창틈부터 꾹꾹 눌러준당

ㅋㅋㅋㅋ길이가 딱 맞아서 벌써 시공끝 ㅋㅋ

반응형

성수동 오브젝트에서 구입했던 가위로 알맞게 재단 중 ㅋㅋ

측면 틈까지 꼼꼼히 시공 ㅋㅋㅋㅋ


그걸로 내키지 않았는지 뽁뽁이 시공 후에
상단쪽까지 끼우기 ㅋㅋㅋㅋㅋㅋ
일단 창틈막이는 특별히 재단할 일이 많지 않아서
손쉽게 성공했다

다음 단계는 뽁뽁이!!
4단계로 포장지에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있으나
읽지 않고 진행!

반응형

줄자로 유리창 크기를 측정해서 매직으로 표시!
재단시작 ㅋㅋㅋ

부착면이 따로 있는줄은 몰랐던 1인👀에게
친절한 다이소는 부착면도 표시해줌 ㅋㅋㅋ

반응형

유리에 분무기로 물을 분사
물을 조금 뿌리면 생각보다 나중에 부착이 어려워서
충분히 뿌려준다👍🏻

모양을 맞춰준 뒤 손으로 밀면서
뜬공간을 없애준당 ㅎㅎ
약간 스마트폰 액정필름 갈때처럼 새심하게 진행👏🏻

반응형

앗 하지만 똥손인 나는 길이맞추기를 실패 ㅋㅋㅋㅋ🤦🏻‍♂️
어쩔 수 없이 안쪽 창도 시공을 시작
이번엔 줄자없이 그냥
뽁뽁이를 창에 대고 길이에 맞게 가위로 끝부분만
오려준뒤에 진행했다

훠얼씬 정확 ㅎㅎㅎㅎ🤪꾸익
역시 줄자보단 어림대중이 최고 ㅋㅋㅋ👍🏻

결국 유리 2곳 모두 뽁뽁이 시공완료!ㅋㅋㅋㅋ

-창틈막이 효과-
그럼 이제 효과에 대하여 이야기 해봐야지..
일단 외풍차단은 드라마틱한 수준의 차이는 없었다
2중으로 해서 기대가 컸는데 아쉽 ㅠㅠ
그런데 예상치 못한 효과를 발견했다👀
바로 🚖차량소음차단 ㅋㅋㅋㅋ
내 방 앞쪽이 바로 천호대로라서 창을 닫아도
오토바이 소리는 새어들어왔는데
이젠 아예 안들림;;;
아무래도 이건 창틈막이 스티로폼의 효과인듯
외풍도 큰 효과가 없는 거지
전보다는 좋아짐👍🏻
그래서 뽁뽁이는 원래 겨울 연례행사로 하시는 분들이 많을테니
도로소음을 막고싶은 분들에게 창틈막이 폼을 추천드린당

다이소 문틈막이 후기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