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탐방기

[부동산이야기]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신당파인힐 하나-유보라” 탐방기

728x90
반응형

신당파인힐 하나유보라



왕십리뉴타운이 완성되고 상왕십리역 풍경은
장말 180도 달라졌다
빽빽한 다세대 주택 대신 대형 빌딩들이 가득하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상왕십리역 북쪽에 해당하는 이야기!
남쪽으로는 여전히 다세대 주택들이 즐비했었다
그러나 언제부턴가 공사를 시작하더니
따악 들어선 대형 건축물​

처음엔 그냥 오피스텔인줄 ㅋㅋㅋㅋ​

가까이가서나 알게되었다고 한다;;
오 이렇게 교통깡패 지역에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라니!
좀걸어가면 신당역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이다
아파트라니 티스토리 첫번째 임장기를 위해
아파트 단지 내부를 둘러보러 들어가보았다​

왕십리 일대가 구릉지다 보니 이렇게 계단을 통해서 단지로 올라갈 수 있었다 ㅎㅎ;​

올라와서 내려다보니 제법 경사가 높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왼쪽을 보면 다른 다세대 주택들과 분리하기 위한 장벽들이 성벽처럼 높았다​

내가 걸어온 계단이 지도 상의 빨간선이다​

올라오면 단지 내부랑 이어진다
베란다 샷시도 자이처럼 올블랙이라 상당히 고급지다
평형대가 소형인 것을 알 수 있는 작은 창들​

방문자와 입주민 차량이 들어오는 입구를 분리시켜 놓아서 혼잡을 막아줄듯 하다 ㅎㅎ
요새 신식 아파트들은 대부분 입주민 전용 입구가 있다
여기도 동일하다​

하나유보라는 718세대 총 6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목할 점은 단지 안에 국공립어린이집과 도서관이 있다
그리고 가장 신기했던 창업지원센터까지
쭈욱 포스팅해보도록 하겠다👍🏻​

단지안은 사람들 보단 택배차들만 가득했다

👍🏻​

먼저 휘트니스 센터 단지 안에 위치해서 귀차니즘을
이겨내기 좀 더 수월할 듯 하다 ㅎㅎ​

관리사무소는 불이 켜져있었다
분주해보이시던 직원 두분 ​

단지안 키즈스테이션

단지안에 위치한 국공립 어린이집도 보인다
아이들 맡기기에 정말 좋을듯​

동 내부는 들어가볼 순 없었지만
신식아파트답게 깔끔해보였다
현관에서 공지사항을 확인해볼 수 있는 첨단시스템🤨​

그리고 단지 정문 앞에는 신당초와 성동고가 있다

그리고 가장 신기했던 창업지원센터~
101동 102동과 연결되어 있다​

창업지원센터는 중소 벤처회사들이 입주할 수 있도록
오피스빌딩으로 지어져있다
아직 내부엔 치과랑 한의원 정도..
들어가는 입구엔 이마트24가 영업중이였다​

넓은 내부 ㅋㅋㅋ
종각에서 볼법한 오피스 빌딩 내부이다
에스컬레이터로 지하2층으로 내려갈 수도 있다
지하2층은 외부에서 보면 1층이다​

이렇게 101동, 102동 입구는 창업지원센터랑 연결되어 있다

아직 입주하지 않은 사무실 내부이다​

그리고 내부에 있는 사람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테라스~ 테라스 뷰가 장관이다 ㅎㅎ
앞에 보이는 센트라스 타워​

사진은 창업지원센터의 정문이다
아까 보던 테라스에서 한층 내려오면 정문!​

그 옆으로 걸어가다보면 상가 전용주차장이 똬악
지하주차장으로만 이루어져 매우 깔끔
상가 이용하려고 갓길에 불법정차하는 꼴은 안봐도 될듯하다👍🏻👍🏻
이상 둘러본 신당파인힐 하나유보라 임장기였다
도심 내부에 지어진 민간임대 주택이 대단지로 이루어져 있어 신기했던 하나유보라
다른 정보 보단 단지 내부 위주의 초보임장기를 마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