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탐방기

[마트탐방기] 다이소 문틈막이 실사용 후기

728x90
반응형

문틈막이 사용후기




가을이 빠르게 다가온 요즘 어느덧 겨울준비를 하게 된다
벌써 겨울이라니🎅🏻🤶🏻ㅠㅠ
다시 미세먼지와 싸울 걱정에 벌써부터 피곤😇
다이소에서 겨울아이템을 구경하던 중 발견한
문틈막이!!

다이소 단열상품


사실 작년에 방문에 써보고 만족했던 기억이 있었다
요즘 아파트 방문은 방턱이 없거나 있어도 낮아서
문과 완벽히 밀착되지 못한다
이렇게 되면 거실 소음이 방안으로 들어오게 된다😅😅
(예민보스)
그래서 문짝 바닥과 상단에 붙였었는데
생각보다 소음차단 효과가 굉장히 좋았다👍🏻👍🏻
거실에서 티비를 보고있어도 전보다 소음이 3-4배 가량
줄어든 효과-!!
그리하여 이번엔 도로쪽 창에 붙여보려고 한다​

가격은 3000원
다른 문틈막이에 비하면 가격이 높은편
그마만큼 에어캡효과로 좀더 막는 효과가 좋을 듯 하다

효과로는 냉난방비 절약과 역시나 소음방지 효과✨
문을 여닫을 때 충격흡수 효과도 조금 있을 듯 하군​

두줄이 붙어있는데 이렇게 쉽게 분리 가능하다
뒷면엔 테이프가 부착되어 있다👍🏻
접착력에 도움을 주기 위해
붙이려는 단면의 먼지를 제거해줄 필요가 있다🌪​

테이프 비닐을 한번에 뜯지 않고
요렇게 붙이는 면마다 조금씩 제거해줘야
붙이기 쉽다👍🏻​

화장실 문틈은 완료!​

다음은 베란다 창
한줄의 전체 길이가 베란다 샷시 길이보단 짧으니
전체를 다 붙이려면 나머지 한개를 잘라서 이어줘야한다​

 


베란다 쪽 창도 완료!
이제 1주일 소음방지 효과를 설명드리겠다
먼저 화장실 쪽은 캡이 두툼해서인지 문이 닫히지 않는다
ㅎㅎㅎㅎ;;ㅠㅠ 그래서 화장실 틈은 제거했다ㅠㅜ
도로쪽 창은
전보다 20-30퍼 정도 소음이 줄어들었다고 느꼈다
물론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전에도 창문을 다 닫으면
크게 소음이 들리진 않았지만 경적 소리가 거슬렸는데
붙이고 난 뒤엔 경적소리가 좀 희미하게 들린다👍🏻
더 좋은 효과를 내기 위해 반대편 틈도 붙이려고 한다
ㅋㅋㅋㅋㅋㅋ
아 물론 사이렌 소리는 역시 막지 못했다🚨🚨
3000원의 투자 치곤 나쁘지 않은 선택이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