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기

[맛집탐방기] 성신여대 타르트 맛집 ‘에그 맛있다’

728x90
반응형

돈암/성신여대 에그타르트
에그 맛있다




오늘은 비도 오고 왠지 달달한게 땡겨서
급 검색중에 에그타르트 집이 간택되었다 ㅎㅎ
성신여대입구역에서 걸어서 약 5-7분 거리
비도와서 걸어가기 조금 귀찮았지만 요새 상승한
돼지력🐷 덕분에 걸을 수 있었다 ㅋㅋㅋ

이름하여 에그 맛있다
다행히 줄은 없어서 바로 들어갔다 ㅎㅎ​

테이블도 있어서 간단하게 맛보고 갈 수도 있을 듯하다

포르투갈에서 들어온 에그타르트
카스테라도 그렇고 빵의 어원도 포르투갈어라고 하니
포르투갈이 은근 디져트의 성지인 듯 하다 👀👀​

클래식-크림치즈-카카오초코-애플시나몬
총 4가지 맛이다
갔을때 클래식하고 크림치즈가 없어서 당황했는데
바로 새판에 구워져 나와따 히히🐷👍🏻​

요것은 메뉴판!
박스 포장으로 6구를 선택했다!ㅎㅎㅎ
음료도 생각보다 다양했다
다음엔 음료도 하나 사목어야징🐷​

음료쿠폰도 있다는 사실 🧐
10잔 사먹으면 한잔이 공짜~
하지만 우린 타르트만 사서 패쓰​

한가지 팁-!
잘라먹지 말고 꼭 베어 먹어야 한다
음 그렇다고 한다🙃​

에그타르트에 보이는 검은 반점이 탄 것이 아니라
크림이 카라멜라이즈 된 현상이라고 한다
카라멜라이즈란?
설탕이 160-177도에 가열되면서 갈색의 투명한 시럽이
되는 현상이라고 한다.
어쨌든 탄 것이 아니라 안심해도 된다👍🏻​

벌써 어떤 누군가가 몇개를 집어 먹었다!

요것은 카카오초코
강한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린다​

클래식
무난한 단맛 즉 부담스럽지 않은 단맛이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요건 크림치즈
클래식 보다 좀 더 부드럽다
느끼한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패쓰하시길..
전체적인 총평
단맛이 강하지 않아 먹기에 부담이 없었다 다만
타르트 끝쪽 부분이 조금 질긴 감이 있었다
돈암 먹거리 골목엔 평일이였는데도 사람이 굉장히
많았다 디져트 가게가 더 많이 생기길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