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우편 안 올 때 재발급 / 광고누락 / 주소 변경 방법

728x90
반응형

구글애드센스를 승인받고 약 2달 정도 지나니깐 10불 달성으로 핀번호 지급이 되더라구요

기존에 가입시 입력한 주소로 자동발급됩니다

기다리던 우편으로 발급받는 핀번호였지만!!

                                    1. 주소입력문제                              

사실 여기서 첫번째 문제가 생겼는데

바로 제가 기존에 주소를 제대로 입력을 안해놓은 것이 문제였습니다 ㅠㅜ

호수 끝자리는 *로 해놨었는데

발급창에 들어가보니 그 잘못적힌 주소에 보냈다고 뜨더라구요 ㅠㅜ

하지만 이미 발급되면 배송까지 2~4주의 기간이 소요되고

발급재신청은 발급일 기준으로 4주가 지나야 가능하답니다 ㅠㅜㅜ

                                   2. 광고누락문제                                             

재발급 버튼이 활성화되기까지 기다리는 동안 또다른 문제가 생겼습니다

사실 저에겐 가장 큰 문제였는데 핀번호가 발급되고 못받는 기간동안

광고가 오락가락하면서 안나오기 시작하더니

하얀박스로만 보여졌어요 ㅠㅜ 이때부터 멘붕 ㅋㅋㅋ

같은 글이 5번에 1번꼴로 광고가 보이고 나머진 안보이기 시작 ㅠㅜ

혹시 여러분 중에서도 정책센터에서 위반 사항이 없다고 나오는데도

핀번호 발급기간 동안 광고가 흰색으로 나오고

아무것도 나오지 않거나 불안정하게 나오신다면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핀번호 입력 후에 모두 정상으로 돌아간답니다 ㅎㅎㅎㅎ

                       3. 재발송 요청 뒤 우편받기까지 기간                         

처음 발송이후로 약 4주뒤에 재발송 받기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길래

바로 눌렀어요 ㅋㅋㅋ

아물론 계정설정에서 주소를 제대로 고쳐놨답니다 ㅠㅎㅎㅎ

                           4. 계정 주소 바꾸는 방법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메뉴바를 누르신 후 아래 사진에 보이는 지급을 눌러주세요

그런 다음

화면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설정이 보이는데 핑크색으로 네모쳐진

설정관리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런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ㅎㅎㅎㅎ

이거 찾는데도 처음이라 한참 걸렸네용 

주소변경이 왜 계정설정에 없는 거냐고 ㅋㅋㅋ ㅜㅠ

어쨌든 위 화면의 핑크색 네모를 클릭하면 주소변경이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은 꼭 처음 가입 시에 주소 정확히 입력하세용)

                     5. 핀번호 재발급 후 우편 받기까지 기간                    

재발급 버튼을 누르고 정확히 14일 후에 우편함에 도착해 있었어요 

어찌나 반갑던지 택배아저씨 만큼이나 반가웠던 구글우편 ㅠㅜ

이렇게 봉투가 아닌 문서처럼 생겼어요

중요정보.. 핀번호는 귀한 몸이시니깐 ㅎㅎ

한번에 확찢으시면 안됩니다 ㅎㅎㅎ

핀번호 종이랑 연결되어있거든요 ㅋㅋㅋ

요렇게 드르륵 뜯으시면

기다리던 핀번호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 뒤엔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계정 정보 - 주소 인증 - PIN제출 하시면 완료!

그러고 정말 신기하게도 핀번호 입력 후 광고들이 정상적으로 뜨기 시작했어요

핀번호 발급 기간 동안 내내 불안정했던 광고들이 안정적으로 떴습니다 ㅠㅜ 감동 ㅠㅜ

핀번호 우편으로 안오시는 분들도 엄청 많았다 그랬는데 제 주소 입력 실수로 인한 

헤프닝이였습니당 ㅎㅎㅎ여러분들도 주소 잘 확인하시고 애드센스 우편 꼭 받으시길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