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탐방기

[식물이야기] 다육이 '마블' 분갈이 & 관리법

728x90
반응형

'마블' 키우기


요샌 국내에도 다양한 다육식물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흔히 볼 수 있지만 이름은 잘 몰랐던 아이

바로 '마블' 을 분갈이하고 키우는 방법을 간략히 알려드릴게요 ㅎㅎ

마블하니깐 어벤져스부터 떠오른 다면.. 정상입니다~!

그정도로 인지도가 없는 아이인데요

사진으로 보시면 어 요녀석 집앞 식물가게에서 봤는데!?

하실거에용 ㅎㅎ

어떤가요? ㅎㅎㅎ 낯이 익으신가용

아직 분갈이도 하기 전이지만

벌써부터 자구들이 주렁주렁 달려있네용 ㅋㅋ

* 마블은 번식력이 굉장히 강한 다육이입니다

 

먼저 화분에 망을 깔아주시구용

화분이 사용하던 거라서 조금 더러워요 ㅠㅠ

양해 부탁드립니당 ㅎㅎ

그 다음은 다육식물 분갈이엔 더더욱 중요한

마사토를 깔아줍니다 ㅎㅎ

다육이들은 대부분 건조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물주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더더욱 배수에 신경써주셔야해요

화분안에 흙비율을 결정하는 것이 배수의 핵심~!

마사토를 깔아준다음엔 흙을 부어 줍니다 ㅎㅎ

요번에 다이소에서 구매한 흙이 입자도 고르고 좋네용

그 다음은 마블을 집게로 살살 잡고

자리를 잡아 꽂아 줍니다

다육이 분갈이가 가장 어려운 이유가 바로 까시때문인데요 ㅠ

손에 찔리지 않게 집게를 이용해야 해요

하지만 집게에 힘을 과도하게 줄경우 다육이가 다칠 수 있으니

약하게 잡아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주세용

마블이 제대로 자리를 잡았다 싶으면

얇은 세척마사토를 깔아줍니다 ㅎㅎ

미세척 마사토를 살경우엔 먼지도 많고 분진이 심하니

왠만하면 세척 마사토를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짜잔~ 완성~!

마블 키우는 방법

1. 물주기는 정말정말 신중하게!

장마철 같은 경우엔 1-2달 물을 안주시는 것이 좋아요

다육이 하늘나라 보내는 가장 큰이유가 바로 과습입니다

2. 적당한 일조량을 챙겨주세요

짱짱한 햇빛까진 아니더라도 너무 어둡지 않은 곳이 좋아요

안그러면 웃자란 마블을 보게 돼요 ㅠㅜ

3. 마지막 자구가 많이 나오는 마블인 만큼

만약 웃자란 아이들은 잘라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약간 사선으로 잘라주셔야 해요

그래야 건강한 자구가 나올 수 있답니다 ㅎㅎ

이상 마블 분갈이와 키우기 포스팅이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