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목탐방기

[골목탐방기] 제기동 경동시장 '청년몰' 탐방기

728x90
반응형

경동시장 청년몰

구경순서

"싸왓디타이 - 오니식당 - 청산제과 - 맘대롱 스튜디오 - 단미당 - 버터바스켓 - 어반파머"


젊은 층 보단 노년층의 홍대라고 불리는 제기동의 경동시장;;

사실 이미지 자체가 젊은 사람들이 찾아갈만한 이유가 전혀 없는 곳이기도 하다

외부에서 본 느낌으론 별것도 없는데 끌차 끈 노인들이 많은 시장이랄까

여튼 뭐 요즘 핫한 망원시장 같은 곳과 비교하면 한참 밀리는 곳이다

그런데 여기에 청년몰이 올해 여름에 입주하면서 나름 젊은층을 공략하는 공간이 생겼다고 하니

방문해보지 않을 수 없었다 ㅋㅋㅋ

백종원 아저씨가 나오는 골목식당에서 봤었던 대전 청년몰이 가장 먼저 떠올랐다 

거긴 장사가 안되고 침체되었던데 과연 경동시장 청년몰은 어떨지 ㅎㅎㅎ

먼저 찾아오는 길을 지도로 정리해봤다

왜냐하면 막상 제기동역 2번출구로 나오면 인파때문에 정신이 없다;;;

미리 동선을 알고가야 헤매지 않는다!

루트는 다양하겠지만 크게 2가지가 있다

핑크색 주황색

그리고 주의할 점은 네이버지도에 청년몰을 검색하면 지도에 표시된 위치로 뜨는데

저기가 아니다;; 지도에 파랑색 동그라미 부분이 실제 위치이다;;

핑크색길로 가면 정문이고 주황색길로가면 이마트 노브랜드를 거쳐서 가는 길이다.

어느쪽으로 가던 시장을 안지나갈 수 없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해보자 ㅋㅋㅋ

포스팅에선 핑크색길로 이동했다

핑크색길은 지붕이 씌워진 시장길을 가야한다;

매우 험난할줄 알았지만 그럭저럭 걸어갈만 했다

(물론 일요일 점심 때라 한가했을 수도...)

별의별 냄새에 지쳐 걷다보면 저렇게 광성상가 입구 4번이 보인다

그럼 우회전을 하면 된다

우회전을 하면 이렇게 바로 청년몰 간판을 찾을 수 있다 ㅎㅎ

방문자를 맞이하는 청년몰 계단~ㅎㅎㅎㅎ(에스컬레이터는 없다)

20개의 매장이 입점해 있다고 하니 규모가 상당하다;;

매장마다 약간씩 다르지만 대략 오후 7시에 마감된다고 한다

청년몰에 입점된 매장들~

분식, 양식, 한식, 마카롱, 빵집, 양갱, 닭강정, 옷가게, 공방 등등

다양하다 와 몰이라고 할만하다 ㅋㅋㅋ

근처 홈플러스 동대문점 보다 더 다양하다 ㅋㅋ

매장 구성도는 이렇다

정문으로 들어가면 바로 푸드코트

이마트 노브랜드와 연결된 곳으로 들어가면 119와 118 매점 사이로 들어간다

 

 


내부는 정말정말 시장 한복판에 있는 곳이라곤 믿기지 않을만큼

깔끔함을 자랑한다 (쓰레기통은 없었다)

최근에 지은 곳 답게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테이블들도 깔끔하고~

누가 치우나 했는데 중간중간 사장님이 나와서 청소하신다 ㅎㅎ

싸왓디 타이 


먼저 출출함을 달래기 위하여

태국분이 직접하시는 '싸왓디 타이'

싸왓디 타이의 메뉴판이다

우린 팟타이 꿍이랑 꾸어이띠어우느아를 시켰다 (발음에 주의해야 함;;)

오니식당

운영시간: 10:00 ~ 19:00


난 오니식당에서 주문해야쥐~

오니식당은 키오스크로 주문한다 ㅎㅎ

새우카레를 시켰다 ㅎㅎㅎ(노브랜드 직원분이 시키길래 따라함)

옆동네 집더하기 푸드코트는 2019년인데 시끄러운 띵동 벨알림을 사용하던데

여긴 신세대 청년몰답게 진동벨~

사실 식사시간대에 손님 몰릴때는 알람벨 계속 띵동거리면 소화불량 걸림;;;

주문한지 약 7분만에 나온 꾸어이#% 쌀국수~!!와 팟타이 꿍

둘다 아주 대박 맛집 수준은 아니였다 ㅎㅎ

평타수준 정도 ㅠ

오니식당의 새우카레~

새우가 토실토실~ 카레라기보단 살짝 하이라이스 느낌

같이 나온 국물이 정말 맛있었다 ㅎㅎ

식사를 마치고 본격적인 구경 시작~!

 

청산제과


청산제과

앙버터가 들어간 달빵이 맛좋다 ㅎㅎ

맘대롱 스튜디오

운영시간: 10:00 ~ 20:00


맘대롱스튜디오

수제마카롱 집 맘대롱스튜디오

젊은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시다

인스타 디엠으로 주문도 할 수 있다고 하신다 ㅎㅎ

청년몰은 운영시간대가 매대마다 다르다는데 보통 7-8시라고 하신다 ㅎㅎ

마카롱집도 보통 8시까지 하신다고함

앙버터 매니아 답게 

붕어싸만코를 먹었는데 냉장고에 살짝 넣었다 먹으니 더 맛있다 ㅎㅎ

꼬끄가 좀 더 쫀득해지면 옆동네 푸*푸* 마카롱 못지 않는 맛집이 될듯!

단미당


단미당

제기동 약령시장 분위기를 이어받은 양갱상점~

사장님이 친절하게 시식을 권유해주신다 ㅎㅎ

도라지 청과를 시식했는데 맛이 좋아서 한 통 사왔다 ㅎㅎ

매일 한정물량이라고 하시니 빨리빨리 쟁여야쥐 

냉장고에 넣어두고 한개씩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버터바스켓


버터바스켓

다음 집은 버터바스켓

여기도 젊은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시다

직접 구운 마들렌들 ㅎㅎ

기본인 초코칩마들렌을 맛보기 위해 하나 구매했는데

서비스로 코코넛 마들렌도 주셨다 ㅠㅜ

서비스로 주신 코코넛마들렌이 훠얼씬 맛있다;;(사장님 감사합니다)

어반 파머


어반 파머

어반파머도 젊은 사장님이 아주아주 친절하시다 

자세한 설명감사했습니당 ㅎㅎ

직접 가공하신 제품으로 만드신다고 하신다

어반파머의 메뉴판

우린 오트 라떼로 한잔~

약간 미숫가루 맛이 나는데 수제 꿀을 넣어주셨다고 한다

달달하니 좋았다 ㅎㅎ

 

 

밀그린


밀그린

밀그린 일요일은 휴무인듯 하다 ㅠㅜ

아쉽게도 그냥 메뉴만 구경 ㅠ

어반파머 옆쪽으로는 공방들과 옷가게 그리고 고집쎈 강정이 있었다 ㅎㅎ

이야 넓다 넓어 ㅋㅋ

moodn, 뮤호, 지올라, 2TAILS


강아지 옷이랑 강아지 수제간식 파는 2TAILS

가죽제품 전문점 moodn

꽃차 판매하는 뮤호

여성의류, 악세서리 판매하는 지올라 G.olla 까지 쭈욱 둘러보았다 ㅋㅋ

 

주차요금, 주차안내


아 중요한 주차장 요금과 안내도 빠질 수 없다

성동구, 중구에서도 많이 온다고 하니 주차장은 필수지 싶었다

주차안내

한방진흥센터 주차장은 도보로 약 5분 거리이고 경동시장 주차장은 건물 지하에 있다 

다만 경동시장 주차장은 입구가 매우 혼돈의 카오스란 점을 주의하자!

마지막으로 청년몰 아랫층에는 카페와 키즈카페, 미용실, 도서관이 있다고 한다

밀그린 옆 후문으로 나가면 볼 수 있는 풍경

쭈욱 내려가서 우회전하면 이마트 노브랜드

중간에서 왼쪽으로 내려가면 도서관과 키즈카페가 있다 

와 아래 내려가보고 깜짝 놀랐다 

동대문구에 이런 곳이 생기다니 ㅋㅋㅋㅋㅋ

도서관과 카페 그리고 테이블이 자유롭게 앉을 수 있도록 배치돼있다 ㅎㅎ

카페 SOOP 숲

카페 숲은 스타벅스커피에서 재능기부한 카페라고 한다 오오

여기 카페에선 청년몰에서 산 음식물은 반입이 가능하다고 한다 ㅎㅎ(역시 상생의 힘)

그리고 오른쪽에는 ㅋㅋㅋㅋ

신세계 이마트 희망놀이터

운영시간: 화수목금 10-18, 주말 10-17


어린이 실내 놀이터

어린이 놀이터가 있었다 ㅋㅋㅋㅋ

봉사온 학생들도 있고 아이들도 많았다

운영시간은 월요일과 둘째, 넷째 일요일은 휴관이다

음식물은 반입금지이니 꼭 지켜야 한다

놀이터 앞으로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들도 만들어 놓았다 굿굿

신세계의 이런 재능 기부들은 칭찬할만한 부분인 거 같다

사진에서 보이는 곳으로 걸어가면 노브랜드로 갈 수 있다 

이상 길고 길었던 경동시장 청년몰 방문기였다 ㅎㅎㅎ

못들려본 매장들도 있었는데 차근차근 가봐야겠다 

시장은 대형마트들과 달리 안내도나 설명이 부족해서 이용하는데 불편이 많은게 약점 ㅠ

따라서 이 포스팅으로 조금이나마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

 

-위 포스팅에서 사먹은 음식들은 모두 사비로 결제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