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항탐방기

[어항탐방기] 어항생활 수초 암브리아 심기 (식초검역/심는법)

728x90
반응형

 

어항탐방기
‘수초 암브리아 심기’편🐠

 

인터넷으로 3촉에 2,000원에 구매한 암브리아!
구피 치어들이 숨을 안식처도 필요하고
가장 키우기 쉽다고 해서 주문했당
금욜에 주문했는데 토욜에 도착했음👍🏻👍🏻

이중포장으로 물이 전혀 새지않았음

ㅋㅋㅋㅋ나물마냥 수돗물로 한번 세척한 암브리아들

총 6촉!

식초검역

매우 중요하다고 배운 검역!
검역을
제대로 하지 않고 어항에 투하할 경우
물달팽이나 각종 미생물 심지어
징그러운 생명체를 만나게 될수도 있다하여
부랴부랴 유튜브로 배운 식초 검역법

물양의 15%정도를 식초로 채워준뒤
1촉씩 30초정도 덤고 빼주고
바로 수돗물로 세척하면 된당

촤라락 빠르게 식초를 씻어주지않으면
잎이 탈수도 있다고해서 바로바로 씻어줬당

수돗물 세척(염소로 1차소독)
식초검역(각종 미생물 검역)
을 끝마친 암브리아들 ㅋㅋㅋ

심는 방법👇

이제 심으면 끝이다
집에 있는 집게를 사용했는데
뿌리쪽을 저렇게 집은 뒤
흑사 사이로 넣어주면 된당
쉽사리 고정되진 않아서
상당히 깊숙하게 넣어주어야 한다👍🏻

수직방향 그대로 침투!
미리 넣어둔 마리모도 보임 ㅋㅋ

흑사로 땅파기!
첨에 어느정도만 꽂고 뺏더니 바로
탈출하는 암브리앜ㅋㅋㅋㅋㅋ

거의 2-3cm는 들어가야 안빠진다
그러고 나서도 땅다지기를 해줘야 안심

측면도 심어주고~

조금 엉성하지만 완성!
오랜 꿈이였던 스펀지밥의 파인애플 집과
징징이의 모아이석상 집으로 꾸민
어항이 완성됐다..!

조명이 있어야 잘자란다는데
이젠 조명을 알아볼 차례
새로 시작한 물생활 생각보다 지출할 곳이 많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