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탐방기

[식물이야기] 깻잎 심기 (깨잎 씨앗, 흙, 비료)

728x90
반응형

'깻잎 씨앗 심기'

식물 정보

-----------

안녕하세요 식물이야기를 시작해 보려고 하는데요 

분갈이나 식물키우기도 재밌지만 작물을 재배하는 것도 의미있을 것 같아서 첫타자로

바로바로 깻잎을 키워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 1일차구용 ㅎㅎㅎ

준비물 구입과 심는 것 까지 해보려고 해요 ㅎㅎㅎㅎ

마사토,비료,흙

먼저 집근처 다이소에 가서 재료들을 구입해 봅니다 ㅎㅎㅎ 흙 종류도 요즘은 굉장히 다양해서

기호에 따라 구입이 가능해요 ㅎㅎ

키우는 식물에 따라 흙도 종류가 좀 다르니 설명읽어보고 구입하세용 ㅎㅎ

저는 깻잎을 키우려고 하는 거

튼튼 배양토

튼튼 배양토를 구매했어요 ㅎㅎ 가격도 저렴한데 양이 많아서 선택했어요 

그러고 위에 지퍼로 잠글 수 있어서 흙이 마르는 것도 방지할 수 있겠네요 ㅎㅎ

비료

요즘은 비료도 잘나와서 하나 구입해봤어요 ㅎㅎㅎ

 

알비료

알로 돼서 흙위에 흩뿌려주면 된답니다 ㅎㅎ

이왕 키우는 거 튼튼하고 건강하게!

깻잎 씨앗

깻잎 씨앗은 마트를 아무리 돌아다녀도 없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저번 남춘천 여행갔을 때 기념으로 샀어요 ㅋㅋㅋ

춘천 중앙시장에서 건너온 아이 ㅎㅎ

 

 

화분에 심을때는 바닥에 이런 망을 깔아주는게 좋아요

그래야 흙도 유실이 안되고 화분 받이도 깨끗하게 쓸 수 있답니다 ㅎㅎ

화분

짜잔~!

심기를 완료한 깻잎 화분이에요 ㅎㅎㅎ

중간과정도 찍었어야 했는데 손에 흙묻히고 

바닥에 흙떨어지고 정신없어서 사진을 많이 못찍었네요 ㅠㅠㅠ 

염좌

대신 저번에 분갈이한 염좌를 보여드릴게용 ㅎㅎㅎㅎ

내용이 산으로 가는 ㅋㅋㅋ

어쨌든 일단 일단계를 완료한 '깻잎 키우기' 였습니다 ㅎㅎ

다음부턴 자라나는 깻잎을 보여드릴게요 ㅎㅎ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