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대학원 준비하기

[심리대학원 준비] 4. 추천서 받기

728x90
반응형





심리 대학원 준비 - 4. 추천서 받기


​​

대학원들 중 입시 때 제출해야 하는 서류에
‘​추천서’가 있는 학교들이 있다!!
(예 : 고려대학교)


학부 시절 교수님과 가깝게 지낸 학생들은
걱정 없겠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그렇지 않고,
또 타대를 가겠다고 추천서를 받기가 어려울 수 있다!
나 역시 그런 1인이었다....

하지만 지원을 위해서는 꼭 추천서가 필요하니
어색함을 누르고 부탁드리는 메일을 보내보았다..!


나는 학과 지도교수님께 부탁드렸고
지도교수님 수업을 2개 수강했었다!! ʕʘ̅͜ʘ̅ʔ

​(실제로 보낸 메일)




“교수님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에 심리학과를 졸업한 ㅇㅇㅇ입니다.
졸업 후 ~에 관심을 가지고 대학원을 진학하려
준비하던 중 ㅇㅇ대학교에 지원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입시 제출서류에 출신 학부 교수님의 추천서가 있어서
메일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부탁드리는 이유~
교수님께 추천서를 부탁드려도 될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생략)~
ㅇㅇㅇ드림”

이라고 메일을 보냈다!!


2일 정도 지난 후 교수님께서 써주신다고 답장이 왔고,
나와 관련된 서류들을 보내달라고 하셨다 ʕʘ̅͜ʘ̅ʔ!

나는 운 좋게 교수님께서 직접 써주셨지만
내 주변에는 직접 추천서를 쓰고 교수님께
싸인만 받은 사람들도 있었다!





메일을 받은 후,
교수님께 바로 답장을 보냈다!


​​​학부 성적표, 영어성적표, 자기소개서,
학부 시절 활동한 것을 정리​​한 ​표

를 보냈다!



​​

성적표, 공인영어성적표는 원서 제출을 위해서도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출력 후 pdf로 변환해두었고,
자기소개서에는 왜 그 전공으로 가려고 하는지와
하고 싶은 연구, 졸업 후 희망 진로 등을 간단히 적었다!

교수님께 나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기 위해
학부 시절 한 활동이나 수상 등을 표로 정리했다​ʕʘ̅͜ʘ̅ʔ
(대부분 교수님이 이름이나 얼굴은 기억할 수 있지만
내가 한 활동에 대해서
자세히 기억하시지 못하기 때문에 작성했다!)


(정보를 가리기 위해 대부분 가렸지만....
대충 이렇게 만들었다!) ٩(•᎑•)✦



자료들을 첨부해서 메일을 드리고
기다리다가 지원 일주일 전 쯤
교수님께 다시 메일을 보냈다!


교수님께서 언제 찾으러 오라고 하셔서
학교에 가서 싸인 받은 추천서를 받을 수 있었다!



나는 무난하게 받은 편이지만
2-3주 전쯤에 미리 연락드리는 것을 추천한다!!
갑작스럽게 추천서를 부탁드리면
교수님도 불편하실 수 있고
지원 전에 마음이 촉박해질 수 있으니
이런 서류들은 미리미리 ~ ٩(•᎑•)✦!!!!!!

이상 심리대학원 준비 - 4. 추천서 받기 편이었다!

2024.03.24  연구계획서 첨삭

안녕하세요, 저는 심리학 학사 출신이며, sky 대학원 중 한 곳에서 심리학을 전공한 박사 수료생입니다.
4월 초부터 신입학 접수 시작인데, 자소서나 연구계획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희망하는 분들께 연구계획서 첨삭을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직전 학기 두 명의 연구계획서를 첨삭해주었으며, 모두 희망하는 대학원에 입학하였습니다.
지원자 분이 작성한 연구계획서를 바탕으로 첨삭+재첨삭 (첨삭 2회) 해드립니다. 금액은 5만원입니다.
* 본인에 대한 자기소개는 직접 작성하셔야 하고, 자기소개는 문장 수정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희망하시는 분들은 오픈 채팅으로 입장 부탁드려요.
https://open.kakao.com/o/s9L3rNhg

제가 이전에 작성한 글들은 아래 블로그 참고 부탁드려요.
https://seoulbliss.tistory.com/m/16

* 문의는 카카오 오픈채팅에서 진행합니다.
* 결제 전 증빙을 위해 수료증명서 보내드립니다.



다른 편들은 게시판에서 확인해주세요~~
ʕっ•ﻌ•ʔっ

​​<이전 글 바로가기>

 

[심리대학원 준비하기] 3. 컨택하기

​ ​심리대학원 준비하기 - 3. 컨택하기 오늘은 ‘​컨택’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한다!! 인문 사회 계열은 컨택이 필수가 아니라서 꼭! 해야하는건 아니지만, 교수님과 학교 분위기를 알아볼 수 있어서 추천한..

seoulbliss.tistory.com

​​<다음 글 바로가기>

 

[심리대학원 준비하기] 5. 학업계획서

​ ​심리대학원 준비하기 - 5. 학업계획서 오늘은 대망의 학업계획서에 대해서 써보려고 한다!! 대학원 입시에서 학교, 학점, 영어성적 등은 이미 결정이 되어버렸고.... 면접은 그 날 내 운과 컨디션에 달려있..

seoulbliss.tistory.com

 

728x90
반응형